본문 바로가기

사회복지행정론

충주의 명소 걷기 좋은 장미산성의 모습과 여행정보를 소개드립니다.

 

충주의 명소 걷기 좋은 장미산성의 모습과 여행정보를 소개드립니다.

 

고구려 시대의 유적지가 있는 곳이자 높은 산 정상에서 보다 아름답고, 시원한 자연 풍경을 한눈에 감상할 수 있는 숨겨진 명소로 알려진 사적 제400호 충주 장미산성을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충주장미산성

충청북도 충주시 중앙탑면 장천리

 

충주 장미산성은 해발 337.5m의 장미산 능선을 따라 돌로 쌓은 산성으로서 과거 수로 및 육로교통의 요충지이자 삼국시대의 전략적 거점으로 알려져 있으며, 성의 크기는 둘레 약 2.9㎞, 너비 약 5∼10m 정도로 고구려 계통에 속하는 산성으로 지금까지 확인되고 있습니다.

 

 

먼저 충주 장미산성을 자가용으로 방문하시는 분들은 내비게이션에 충북 충주시 중앙탑면 장천리 장미산성 주소를 검색하여 오시면 되고, 충주 시청 기준으로 약 15분 정도 소요되는 거리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장미산성으로 가는 길은 경사가 매우 높은 산간 지역에 위치해 있어 눈이 오거나 비가 올 때 방문하시면 정말 위험하기 때문에 날씨가 좋은 날에 방문하시기 바랍니다.

 

사실 이곳 길이 매우 험하고, 외진 곳에 있어서 많은 분들이 쉽게 찾아오시는 경우가 크게 드물어 아직까지 외부적으로 많이 알려지지 않은 유적지인데요. 하지만, 한 번쯤은 꼭 방문해 보셔도 좋을 만한 이유가 있습니다. 바로 맑은 공기와 함께 아름다운 자연 풍경을 감상할 수 있는 힐링 그리고 휴식을 할 수 있는 최고의 장소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충주 장미산성을 자유롭게 구경하실 때 큰 사고가 발생되지 않도록 안전사고에 꼭 유의해 주셔야 되는데요. 돌로 쌓인 성벽 중 가장 높은 곳은 5m 정도로 혹여나 호기심에 성벽 쪽으로 가까이 가시다가 떨어질 경우 크게 다칠 수도 있으니 항상 거리를 두고 산성을 구경해 보시기 바랍니다.

 

 

충주 장미산성은 가장 높은 장소에서 위와 같은 아름다운 풍경을 직접 눈으로 감상하실 수 있는데요. 미세먼지가 없는 날이나 지금처럼 화창한 날씨에 가족 단위 혹은 연인과 함께 방문하시면 정말 좋을 듯합니다.

 

 

역사 공부를 자연과 함께 배우고, 이해할 수 있는 장소로서 충북 여행지 중 가장 추천하고, 많은 분들에게 알리고 싶은 곳으로 과거 조상들의 흔적과 지혜를 보다 가까이서 깨달을 수 있는 우리나라의 대표적인 명소라고 생각합니다.

 

 

만약, 충주시를 방문하셨다면 잠시 시간을 내어 충주 장미산성을 방문해 보시는 건 어떨까요? 시원한 바람과 자연을 느끼며, 아름다운 장미산의 주변 풍경과 함께 고구려 시대의 유적지 장미산성을 구경하여 또 하나의 잊지 못할 추억을 쌓아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