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맛카술 모음

충남 공주대학교 근처 국수 맛집 국수정에 다녀온 후기를 소개드려요~

반응형
추운 겨울에 특히 생각나는 국수

추운 겨울이면 저절로 허한 속을 달래주는 뜨끈한 국물이 생각납니다. 오늘 소개할 공주으뜸맛집은 공주대학교 근처에 위치한 <국수정>입니다. 국수정은 2019년 5월 15일에 으뜸맛집으로 인증을 받았을 뿐만 아니라 모범음식점, 천사나눔인증 등 다양한 인증을 받은 맛집이기도 합니다.

가게 앞에는 차량 4대 정도 수용 가능한 주차 공간이 마련되어 있습니다. 특히 신관동에 위치해 있기 때문에 접근성이 좋고, 대학생들이 많이 찾는 맛집답게 합리적인 가격까지 갖춘 곳입니다.

 

공주으뜸맛집 국수정 내부는 무척 깔끔한 편이었습니다. 여러 사람이 함께 식사하기 좋은 좌식형 테이블부터 일반 테이블까지 자리는 넉넉했습니다. 전반적으로 세련된 인테리어가 돋보였습니다. 벽면에는 각 국수에 대한 설명이 적혀있어 주문할 때 참고하면 됩니다.

국수정 메뉴

국수정에는 각 테이블마다 메뉴판이 놓여있습니다. 벽면에는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전 메뉴가 적혀있습니다. 잔치국수, 비빔국수, 얼큰김치국수, 콩국수 총 4가지 종류의 국수와 수제돈가스, 만두, 편육, 오리훈제 등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혹시 기본 국수 한 그릇보다 많이 드실 분은 주문 시 미리 말하면 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직접 먹어본 결과 기본적으로 국수 양이 상당히 많습니다.) ​

 

자리에 앉으면 기본 김치는 먼저 테이블에 세팅되는데요. 이후 기본 반찬, 앞접시, 파, 청양고추는 셀프 코너를 이용해 가져오면 됩니다. 깍두기, 김치를 비롯하여 뜨끈한 멸치육수까지 직접 리필해 먹을 수 있어 편리한 시스템을 자랑합니다. 주문한 메뉴를 기다리는 동안 시원하면서도 따뜻한 육수로 속을 달래줍니다. 보통 비빔국수를 시키면 국물이 없어 아쉬울 때가 있는데, 국수정에서는 국물과 함께 식사할 수 있다는 게 장점입니다.

 

곧이어 주문한 메뉴들이 등장했습니다. 얼큰김치국수와 수제돈가스입니다. 얼큰김치국수는 기본 국수 한 그릇임에도 불구하고 양이 상당히 많아 보였습니다. 수제돈가스 역시 두 덩이로 양도 많고 먹음직스러운 모습을 자랑했습니다.

얼큰김치국수 5,500원

얼큰김치국수는 매콤한 맛을 좋아하는 분들에게 강력 추천하고 싶은 일품 국수입니다. 잘 익은 김치와 멸치육수가 어우러져 얼큰하고 깔끔한 맛을 자랑했는데요. 면 사리와 유부, 김치가 어우러진 얼큰김치국수는 단연 국수정만의 별미였습니다. 고춧가루가 듬뿍 들어가 매콤 칼칼한 국물이 추운 겨울과 잘 어울리는 맛입니다.

 

하지만 생각보다 꽤 맵게 느껴질 수 있어 매운 음식을 잘 못 먹는 분들이나 아이들에게는 비추천 합니다. 무엇보다 얼큰김치국수는 국수 양이 상당히 많아 국수정의 푸짐한 인심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수제돈가스 7,000원

 

수제돈가스는 경양식 스타일로 소스가 듬뿍 얹어져 있었습니다. 고소한 쌀밥, 케첩&마요네즈가 올라간 샐러드, 단무지까지 기본에 충실한 돈가스였는데요. 새콤달콤한 소스와 바삭한 돈가스가 어우러져 남녀노소 좋아할 맛이었습니다. 2인 이상 방문한다면 이렇게 국수와 돈가스를 하나씩 주문해 맛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맛있는 식사를 즐긴 후 나가는 길, 계산대 옆에는 가평 잣으로 만든 엿을 판매하고 있었습니다. 국수로 배를 채운 뒤 입가심으로 먹어도 좋겠죠? 이상 탐방 후기 였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