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가볼만한 곳

전북 남원에서 조용하게 자연을 즐기며 걸을 수 있는 숨겨진 명소 구룡계곡과 춘향묘의 모습과 여행정보를 확인해보세요!

반응형

전북 남원에서 조용하게 자연을 즐기며 걸을 수 있는 숨겨진 명소 구룡계곡과 춘향묘의 모습과 여행정보를 확인해보세요! 

전북 남원시 주천면 정령치로에 위치한 구룡계곡에는 울긋불긋 단풍이 곱게 물들었습니다.

가을의 단풍은 꽃보다 더 아름답습니다.

육모정(六茅亭)

전북 남원시 주천면 정령치로에 위치한 육모정은 약 400년 전 이 지역의 선비들이 용소 앞 넓다란 바위 위에 6각형 모양의 정자를 지었다 하여 육모정이라 합니다.

원래 육모정은 바위 위에 있었는데 1060년 큰 비로 유실되어 현 위치로 옮겨져 복원되었다 합니다.

육모정 주변에는 알록달록 단풍들이 곱게 물들어 가고 있습니다.

 

아홉 마리 용이 놀았다는 곳이라 하여 육모정을 용호동이라고 불렀다 합니다.

구룡계곡

육모정 뒤 구룡계곡에도 아름답게 단풍이 물들었습니다.

 

구룡계곡은 심산유곡에 이르는 계곡을 말하며

수려한 산세와 깎아지르는 듯한 기암절벽으로 이어지는 구룡계곡은 총 길이가 약 3㎞에 이른다 합니다.

육모정에서 300m 지점에 있는 황학산 북쪽에 암석층이 있는데 이 구간 까지를 구룡계곡의 제3곡이라 부른답니다.

 

육모정 바로 앞 쪽에는 지리산국립공원 북부지소가 위치하는데요 단풍이 너무 곱네요

춘향묘(春香墓)

지리산국립공원 북부지소 바로 옆에 「춘향전」의 주인공인 춘향묘가 있습니다.

춘향묘는 남원시가 조성한 성춘향의 무덤으로 1962년 현 무덤 위치에서 '성옥녀지묘'라 새겨진 지석(誌石)이 발견되어 이후 묘역을 단장하였다고 전해지며 1995년에 정비 작업을 하여 현재의 규모가 되었답니다.

 
 

묘의 주변에는 석등, 기념비가 있으며 단풍나무는 꽃보다 더 아름답게 단풍이 물들어있어요

춘향묘는 커다란 봉분을 갖춘 무덤으로 춘향묘 앞으로는 육모정(六茅亭)이 있고, 구룡계곡이 흐릅니다.

무덤 앞에는 '만고열녀 성춘향지묘(萬古烈女成春香之墓)'라고 쓰인 비석과 망주석과 상석이 놓여 있습니다.

춘향이가 실존 인물이 아닌 만큼 이 무덤은 진짜 무덤이 아닙니다.

춘향묘의 일직선상에서 바라본 육모정입니다.

 

육모정 가는 길은 단풍이 곱게 물들어 가을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