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국내] 가볼만한 곳

충북 충주에서 가볼만한 남한강의 탁트인 풍경이 시원한 충주 장미산성과 관광정보를 함께 확인해보세요!

반응형

남한강의 풍경이 다채롭게 느껴지는 충주 장미산성

 

위치 : 충북 충주시 중앙탑면 장천리

 

장미산성은 충주시 가금면 장천리 산 48번지 해발 342m인 장미산 꼭대기에 자리잡고 있는 성터입니다.


산성은 둘레가 2,940m로 처음에는 백제가 축성하여 백제시기의 유물이 많이 출토되나 대규모의 석축포곡식(石築包谷式)으로 이런 산성의 원류는 고구려 계통에 속하는 것으로 중원고구려비와 관련하여 고구려 세력의 남하에 의해 이곳이 남방중진(南方重鎭)이 되었을 때 축성된 것으로 추측되며 당시의 국원성의 위치가 이 산성 주변으로  어딘가에 위치하고 있지 않았나 하는 견해도 있습니다.

 

실생활에 쓰인 학문에 대한 기억은 그 개념을 보다 확실하게 이해하도록 이끕니다. 특히 여행은 '지리', '역사' 분야의 자연스러운 이해를 극대화하는데요. 저는 장미산성과 만남을 통해 제대로 실감했답니다.

대학교 교양수업 때 글과 사진으로만 접했다가 대면하게 된 충주 장미산성.

삼국의 각축장이던 충북의 면모가 장미산성에서 골고루 발굴된 고구려, 백제, 신라 유물로써 더욱 확실하게 드러났다고 합니다.

충북 가볼만한곳 장미산성의 둘레는 약 2.9km로 알려졌지만, 실제 거닐 수 있는 구간은 일부입니다. 그래서 관람에 필요한 시간 역시 넉넉잡아 20분 정도면 충분해요.

그래서 오늘 소개해 드리는 충북의 산성중 아이들과 함께 즐기기에 가장 좋은 산성입니다.

성곽길을 거니는 재미는 굉장히 소소하지만, 성곽길 풍경은 남한강을 중심으로 꽤 다채롭고 신선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