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가볼만한 곳

공주시에서 아이들과 함께 가볼만한 백제오감체험관 방문후기와 여행정보를 소개드립니다.

risa❤️ 2022. 8. 29. 11:04
반응형

공주시에서 아이들과 함께 가볼만한 백제오감체험관 방문후기와 여행정보를 소개드립니다.

 

요즘 아이들은 영상 매체에 너무 많이 노출돼서 기존 세대와는 다른 새로운 인류라고 할 만큼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유아 시기부터 스마트폰을 통해서 영상 시청이 당연한 듯 계속 봐왔던 아이들인데요. 그래서 그런지 관심과 흥미에 있어서도 정적인 것에는 크게 관심을 못 느끼는 것 같습니다. 이런 어린이들을 위한 시설이 공주에 있는데요. 바로 공주 백제오감체험관입니다. 

공주 백제오감체험관은 무령왕릉과 왕릉원과 공주한옥마을 사이에 자리 잡고 있는데요. 오감을 자극할 수 있는 다양한 테마로 구성된 체험관입니다. 놀이와 체험 프로그램을 통해서 웅진백제의 문화와 역사를 자연스레 배울 수 있습니다. 

백제오감체험관 1층 로비에는 커다란 미디어월이 있는데요. 이것은 소리와 터치에 따라 패널 색깔이 바뀌고 백체오감체험관에서 찍은 사진들을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올리면 미디어월에 표시되는 인터랙티브한 미디어월입니다. 

각 전시관마다 테마가 있는데요. 들어가기 전에 아이들에게 읽어주고 어떤 오감체험을 하게 될지 미리 생각할 수 있게 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첫 번째 들어간 곳은 전파의 창인데요. 1500년 전 공산성의 거리를 가상으로 꾸며 놓았다고 합니다. 

백제시대 사람들을 색칠하고 동물도 색칠해서 스캐너에서 스캔을 하면 잠시 후에 벽 그림에 내가 색칠한 그림이 나타나는데요. 공산성 거리를 자유롭게 움직인답니다. 그런 그림을 터치하면 반응을 하기도 하니 아이들이 참 좋아하겠죠? 

웅진백제의 찬란한 역사를 꽃피웠던 위대한 5대 왕에 대한 이야기도 움직이는 일러스트로 만나볼 수 있는데요. 자연스레 백제 역사 이야기도 들어보실 수 있습니다. 

백제오감체험관은 지하 1층에서부터 2층까지 모두 3층으로 되어 있는데요. 2층에는 비밀의 창과 교류의 창, 놀이의 창 3곳의 체험공간이 있습니다. 비밀의 창으로 들어가볼까요? 

비밀의 창은 무령왕릉의 비밀이 깃든 판타지 공간인데요. 어두운 공간에 환상적인 영상들이 비치면서 무령왕의 꿈속에 들어간 듯한 느낌인데요. 이곳에서는 형광 스탬프가 마련되어 있어 종이에 찍으면 백제의 유물들의 모양이 빛나는 모습을 볼 수 있어 색다른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교류의 창 이곳은 아이들이 가장 좋아할 만한 곳이 아닌가 생각되는데요. 백제는 해상무역을 활발하게 하였다고 하는데요. 해적들을 소탕하고 인질로 붙잡힌 상인들을 구출하는 게임을 할 수 있습니다. 볼풀에 있는 공을 화면의 해적들과 붙잡힌 상인들을 향해 던지면 되는데요. 아이들뿐만 아니라 어른들도 어느새 게임에 푹 빠지게 된답니다. 

다음은 놀이의 창 코너인데요. 백제의 찬란했던 문화에는 다양한 디자인 요소들이 있는데요. 백제인들의 미적감각을 엿볼 수 있는 체험코너입니다. 백제의 다양한 문양을 직접 탁본을 떠보는 체험을 할 수 있는 곳입니다. 이제 지하 1층으로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지하 1층에는 창작의 창과 배움의 창 두 코너가 있습니다. 창작의 창에는 백제의 미마지탈을 소개하고 있는데요. 미마지는 백제의 예술인으로 백제의 문화 예술의 뛰어남을 알 수 있는 곳입니다. 이러한 탈은 바다 건너 일본에까지 전해졌다고 합니다. 한류의 원조라고도 할 수 있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배움의 창은 어린이 도서관인데요. 자유롭게 책을 볼 수 있도록 꾸며져 있습니다. 또한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책들도 많이 비치가 되어 있어서 집에서는 못 봤던 책들을 골라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밖에도 유아휴게실과 기념품 판매장, 카페 시설도 있어 편하게 체험을 할 수 있도록 마련되어 있습니다. 한창 자라는 아이들에게 다양하고 많은 체험을 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되는데요. 공주 백제오감체험관에서 오감을 자극받는 체험을 아이들에게 할 수 있도록 해주시기 바랍니다.

 

반응형